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제분석]중국의 부자순으로 본 중국의 경제

hobby/Research

by nemoram 2005. 7. 24. 23:06

본문

목 차
■ 槪要
가. 중국 경제를 알 수 있는 창구
나. 포브스 중국 부자 순위가 중국에서의 의의
다. 중국 사회에 대한 영향
■ 2002년도 포브스 中國 부자 順位表(top 20)
■ 順位表에 選定된 人物 業種 分析
가. 부동산
나. 네트워크 전설
■ 中國 부자 焦點
가.용지건(榮智健)
나. 정뢰(丁磊)
다. 황광유(黃光裕)
■ 中國經濟의 상세분석
가.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업종
나. 중국의 민영경제
다. 중국의 財富 변화
라. 포브스 순위로 보는 중국경제
■ 附錄 (참고자료)
본 문
<포브스> 잡지는 두 개 국가만의 부자 명단을 단독으로 발표 하였다. 그중 하나는 미국이고 하나는 중국이다.
현재 중국은 아직 개인 자산 통계제도와 세무검사 제도가 완벽하지 않아서 개인의 재산을 통계하기는 아주 어렵고 또한 중국사회는"재산은 외부에 알리지 않는다"를 주장한다.
1999 년 영국의 청년 호윤(胡潤)이 중국 부자의 재산 통계하기 위하여 뛰어다니며 중국 부자 순위를 작성하려고 시도 하면서 자신도 믿음을 잃었던 것이었다.
미국 매체의 중국 부자 순위 발표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천박함을 비웃었다.- 중국은 금융 실명 제도가 최근에 실시되어 개인 수입 정보와 신용 정보도 모두가 완벽하지 못한 상태이기에 -
사람들은 중국 사회의 부자들은 당사자 이외에는 누구도 그들의 실제 자산정보를 통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실제 당시 영국 청년 호윤과 그의 동료들의 통계 수단은 과학적 이였어도 전체의 정확도는 미흡한 상태였다. 예를 들으면 피조사자의 기업 규모, 매출 수입과 개인 증권 자산 등을 추측으로만 통계하여 대부분 사람들이 중국 부자 순위는 상징적인 의미가 실제보다 크다고 인식하였다.
매년 "포브스 중국 부자 순위" 발표에 따라 지난해와 비교시 누가 처음으로 순위에 선정 되었느냐, 누가 재산이 줄거나 문제가 발생하여 순위에서 도태 되었느냐, 순위선정 문턱은 얼마나 높아 졌느냐, 갑부 자산은 얼마나 늘었느냐 하는 것이 이미 중국 사람의 초점 화제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발표에서 사람들은 중국 경제 중 에서 누가 가장 활약이 크고 어떤 업종이 가장 돈을 벌 수 있으며 어떤 상업 모듈이 중국 경제 발전을 이끌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원본 : 중국의부자.doc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344286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