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래에셋으로 자리를 옮기다

work/MiraeAsset

by nemoram 2006. 9. 10. 20:26

본문

얼마전 미래에셋 벤처투자로 자리를 옮기기로 결정되었다.
그곳에서 펀드를 가지고  M&A를 진행하게 될것 같다.
한국M&A에 있을때 바라던대로 펀드를 가지고 바이아웃딜을 진행하는거다.
더해서 미래에셋의 글로벌 투자은행으로의 진화를 초보단계에서부터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아직 국내에는 제대로된 투자은행은 존재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삼성, 우리은행이 투자은행으로의 진화에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는것 같지만 내 생각에는 오히려 미래에셋이 훨씬 적극적이고 정부의 제재를 덜 받기 때문에 투자은행으로 커가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일단 국내에서 100억 이상의 딜들을 중심으로 바이아웃을 진행하다가 중국, 베트남 등 개발도상국의 민영화, 중국 기업들의 나스닥 상장 그리고 일본 부품 중소기업들 인수에 신경을 쓸까 한다. 그 과정에서 적어도 아시아 투자은행으로는 확실하게 자리를 매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암튼 내게 온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잘 잡아서 미래에셋이 글로벌 투자은행으로 자리잡는데 일조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